스팀 다운로드 & 설치 방법

옛날엔 그렇게 재밌었던 게임들이 요즘엔 별로 끌리지도 않고 할 만한 것도 없는 거 같고 하는 게임 권태기가 오는 경우가 있다. 내가 지금 딱 그런 느낌인데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바로 스팀(Steam)이 존재하는 게 아닌가 싶다.

스팀은 유료/무료 게임들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, 단지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닌,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대형 제작사가 만든 유명한 게임부터 작은 규모의 회사가 만든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취향껏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.

이번 시간에는 스팀 다운로드 & 설치를 함께 진행해보겠다.

 

 


스팀 다운로드 & 설치

 

스팀은 네이버, 다음, 구글 등 일반 포털사이트나 스팀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. 다만, 스팀을 무료로 다운로드는 할 수 있으나, 스팀에서 제공하는 게임들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. 

무료로 제공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무료로 즐길 수도 있겠으나, "싼 게 비지떡"이라는 옛말처럼 무료 게임은 무료 게임인 이유가 있다. 제대로 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일단 스팀을 다운로드 하되, 스팀 내에서 결제를 통해 유료 게임을 구매해서 즐기는 게 좋다. 일단 다운로드를 함께 진행해보겠다.

 

스팀 다운로드
  1. 스팀 홈페이지 접속
  2. [Install Steam] 클릭
  3. 원하는 언어 선택
  4. 다운로드 완료

 

STEAM 홈페이지 이동

1) 스팀(바로가기)으로 이동한다. 이미지나 좌측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.

 

 

[Install Steam] 클릭

2)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[Install Steam]을 클릭한다.

 

 

[INSTALL STEAM] 클릭

3) 다시 [INSTALL STEAM]을 클릭한다. 그러면 셋업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는데 실행시켜주면 준다.

 

 

 

[다음] 클릭

4) [다음]을 클릭한다.

 

 

'한국어' 선택 후 [다운] 클릭

5) '한국어'를 선택하고 [다음]을 클릭한다. 외국어가 편하다면 편한 외국어를 선택해도 상관은 없다.

 

 

[설치] 클릭

4) [설치]를 클릭한다. 설치 폴더는 자동으로 지정되지만, 다른 폴더에 설치되길 원한다 싶으면 바꿔도 상관은 없다.

 

 

스팀 다운로드 완료

5) 약 3초 후 스팀 다운로드가 완료된다. [마침]을 클릭하면 스팀이 실행된다. 실행된 스팀은 이것저것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느긋히 기다려주자.

 

 

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 해주자.

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이제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. 기존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주면 되니 크게 문제될 건 없다.

 

이제 나도 스팀을 다운로드 했으니, 여러가지 게임들을 종종 플레이 하면서 리뷰글이나 공략글을 작성할 예정이다. 

반응형